뉴욕의 크리스마스 #15 - 브룩클린 브릿지 (Christmas in New York - Brooklyn Bridge)
Gallery/North America 2008. 12. 30. 20:20 |(Christmas in New York - Brooklyn Bridge, Manhattan)
뉴욕에는 뉴저지와 맨해튼을 잇는 조지워싱턴 브릿지를 비롯해 BMW로 불리는 브루클린 브릿지, 맨해튼 브릿지, 윌리암스버그 브릿지 등이 허드슨 강에 걸려 있다.
그중에서도 ‘브루클린으로 가는 마지막 비상구’처럼 생긴 브루클린 브릿지는 사진가들이 가장 많이 찾는 다리이기도 하다.
우리가 그림엽서에서 자주 보는 뉴욕의 마천루 파노라마 사진은 대부분 이 다리 아래에서 촬영한 것들이다.
기온이 영하인데 남미로 출장가느라고 옷을 너무 얇게 입고와서 다리 아래로 내려가기는 포기하고 그냥 걸어서 다리를 건너기로 했다.
추적추적 겨울비가 다시 내린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비를 맞으며 이 다리를 건너보니 처량하기도 하고 나름 정취도 있다.
역사상 처음으로 만들어진 현수교이면서도 뛰어나게 아름다운 건축미를 자랑하는 이 다리에서 바라보는 맨해튼의 야경은 정말 아름답다.
9.11 이전에는 월드트레이드센터가 하늘 높이 솟아오른 모습을 볼 수 있었으나 지금은 그 자리가 텅 비어 있다.
브루클린 브릿지는 양쪽으로 차가 다니고 가운데로 사람들이 걸어다닐 수 있는 도보가 마련되어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의 교통 체증으로 다리 위에 차들이 꽉 들어차 꼼짝을 못한다.
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었더니 맨해튼의 불빛으로 인해 하늘이 불그스럼하게 나왔다.